빌드온 펀딩이 추천하는 특급 투자상품

1. P2P금융과 “유사수신”의 차이점

초저금리 시대에 P2P금융시장은 소액을 가지고도 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투자처로 많은 재테크족으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크라우딩펀딩을 호도하여 투자자에게 고수익과 원금보장을 내세우며 투자를 받고는 수익은 고사하고 원금조차도 보장하지 않는 불법 업체가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이들을 일컬어 “유사수신업체”라고 합니다. 이들 유사수신 업체는 대부분 은행법, 저축은행법 등에 따라 인허가를 받지 않았거나 등록, 신고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불특정 다수인에게 광고나 유명인을 앞세워 원금보장, 고수익을 홍보하면서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합니다.
적법한 크라우딩펀딩(P2P대출)업체는 어떠한 경우에도 원금보장이나 수익을 보장한다는 말을 하지 않으며 홈페이지에 이런 경고문구를 표기하여 유사수신행위를 스스로도 경계하고 있습니다.
혹여 이러한 유사수신업체를 발견하신다면 가까운 경찰서(112)나 금감원 콜센터(1332)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수사례인 경우 포상금도 지급된다고 하네요^^)

2. 원리금 보장 여부

저희 빌드온 펀딩은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저희 투자상품에 대해 원리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다만 저희 상품은 일반 개인신용대출과는 달리 부동산전문 크라우딩펀드(P2P대출)로써 투자상품에 대해 면밀한 검토와 EXIT구조를 확인하여 투자자의 채권을 보호할 수 있는 장치를 두겹 세겹 만들어 투자자의 투자금을 안전하게 상환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한국 P2P금융플랫폼협회 회원사로서 모든 상품의 펀딩 과정 등을 커뮤니티를 통해 투명하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3. 대출 차주가 원리금을 연체 또는 미납시

대출 차주가 원리금을 연체 또는 미납시 대출자차로부터 원리금 상환이 연체되거나 미납될 경우 빌드온 펀딩은 약관에 따라 적법한 채권추심절차를 이행하게 됩니다, 이때 채권추심절차(경매, 공매, 매각 등)를 통해 채권이 회수 될 경우 해당 채권의 원리금수취권리가액에 비례하여 투자자가 가입시 등록한 은행계좌로 입금 처리되며 이 경우 채권추심과정에서 발생한 비용을 제한 금액이 입금되므로 당초 빌드온 펀딩이 제시한 투자수익율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투자이용약관 제 12조 및 제17조 참조)

4. 주민등록번호 제출사유

빌드온펀딩은 투자자의 이자소득에 대한 세금의 원천징수 목적을 위하여 투자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투자자의 주민등록번호는 원천징수 이외의 목적으로는 절대 사용되지 않으며, 투자건의 만기가 도래하여 투자 기간이 종료되는 즉시 폐기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5. 투자수익율 관련

빌드온펀딩에서 제시하는 투자수익율은 세전 연환산수익율이며 투자일수에 따라 투자수익금이 계산됩니다 (투자수익금 = 투자금액*투자일수/365일 * 투자수익율) 아울러 투자자에게 최종 투자수익금이 입금될 때에는 상기 투자수익금에서 비영엽소득에 의한 이자소득세 및 주민세로 투자수익금의 27.5%와 약관에 따른 플랫폼이용료(투자금액의 0.1%/월)를 공제한 금액이 입금되오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6. 과도한 투자 유의

비록 크라우딩펀딩의 수익율이 현재 초저금리시대에서 높은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나 투자자의 투자는 원칙적으로 투자자의 판단에 의해 이루어지므로 투자의 성패여부는 투자자의 몫입니다, 따라서, 투자자 본인의 자금조달여력을 넘어서 과도한 투자로 인해 실패 시 그 짐은 투자자의 것임을 인지하시고 본인의 자금사정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여 투자에 임하시기 바랍니다.

초저금리시대에 새로운 경제성장이 될 ICT산업의 일환인 핀테크를 기반으로 급성장하는 크라우딩펀딩 산업이 건강하고 투명하게 재테크수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저희 빌드온펀딩은 여러분과 함께 더욱 노력하는 회사가 되겠습니다.